나보다 취미가 먼저인 사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연애를 하면서 상대의 취미생활에 점점 내 자리가 밀리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한다. 연애 초기에는 나에게만 몰두하고 나와의 시간에만 집중했던 사람이 점점 자기 페이스를 찾아가면서 이전에 자기가 했던 취미들을 다시 하기 시작한다고 한다.



나보다 취미가 먼저인 사람을 어떻게 할 것인가?

바로 공통의 관심사를 찾아라

내 남자친구가 나보다 취미생활에 더 몰두를 할 때나는 어떻게 할까? 제일 좋은 방법 나도 함께 그 취미 생활을 즐기는 것이다.

만약 남자친구가 사진을 찍는 취미를 가지고 있다면 내가 그의 모델이 되어 주거나 나 역시 그에게 사진에 대해 배울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나보다 취미가 먼저인 사람의 모든 취미생활을 남자와 함께 공유할 수는 없다. 그의 취미생활이 나 역시 관심을 가졌던 분야라면 모르겠지만 운동이라고는 전혀 하고 싶지 않는 내가 헬스장에서 살다시피 하는 남자친구, 혹은 날마다 컴퓨터 게임을 하느라 나를 만나도 늘 게임만 하는 남자를 위해 같이 헬스장을 다니거나 게임만 할 수는 없는 문제다.



나보다 취미가 먼저인 사람과 공통된 관심사를 찾아야 한다. 사실 연애가 시작되었고 어느 정도 안정기에 접어들었다면 두 사람이 아주 다른 성향을 갖고 있을 확률은 낮은 편이다. 그러므로 두 사람 사이에 공통점을 찾기란 그리 어렵지 않는 일일 것이다. 



두 사람의 공통 관심사와 둘이서 뭔가 새롭게 할 수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면 그것 또한 남자친구가 원래 해 왔던 취미생활 못지않게 즐거운 일이 될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