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어 와 남자어는 존재한다

여자와 남자가 언쟁을 벌이면 대개는 여자가 이기게 되어 있다. 남자들은 여자만큼 말을 조리 있게 잘하지도 또 시시콜콜한 것까지 다 기억하지도 못한다. 이건 결코 우연의 산물이 아니다



여자와 남자가 아예 다른 별에서 온 종족이라는 시선은 좀 과장되어 있기는 하지만, 남자어 여자어 서로 다른 부분들이 존재하는 것만큼은 분명한 사실이다. 남자는 하루 종일 일을 하고 나면 피곤해서 아무 말도 하고 싶지 않다. 반면 여자는 낮에 피곤한 일이 있었을 수록 더 많은 대화를 원한다. 상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아주 중요한 여자들의 행위이다.




길게 이야기해 봐야 남자는 거의 아무것도 다시 기억하지 못하며, 때로는 듣고 있어도 여자가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내가 하고 싶은 말 하나도 못하면서 그게 무슨 연애고 사랑이냐고 하겠지만 남자들은 말이 많은 것 자체가 피곤해 하는 것은 물론이고 여자가 한 가지 이야기를 가지고 얼마나 많은 곁가지들을 칠지 두려워 한다.



사실 위주로 핵심만 간단히!

당신이 지금까지 남자와 대화를 하면서 답답함을 느꼈다면 거기엔 이유가 있다. 여자는 미로 찾기 식의 대화를 좋아하고 그런 대화에서는 얼마든지 자신의 길을 잘 찾아 나갈 수 있지만 남자는 직진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남자는 당신이 하는 대부분의 이야기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혹은 기억하지 못하거나 둘 중 하나일 것이다.



남자에게는 육하원칙에 맞춰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을 사실 위주로 말해 주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다. 애매하게 둘러서 말하면 그들은 당신이 워하는 그 무엇도 하지 않을 것이다. 이유는 단 하나 당신이 하는 말을 전혀 못 알아들었기 때문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