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 돈빌려준 여자

연인과 금전 거래를 해도 될까?

내가 상담했던 사람중 한사람을 예를 들어본다.

"제 남자친구가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서 저에게 빌려 달라고 해요. 금방 쓰고 갚겠다고요. 설마 남자친구인데 제 돈을 떼먹겠어요? 하지만 가까운 사이일수록 돈 거래는 하지 말라는 말도 있고 해서 걱정이 되는 것도 사실잉에요. 빌려줘도 괜찮을까요?" 라는 내용이다.



나는 그렇게 말했다. 연인 사이에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이 하나 있다. 바로 금전 거래다. 사실 금전 거래는 부모 자식 간에도 하지 말라고 한다. 좋은 마음으로 시작했다 하더라도 약속이 이행되지 않는다면 어느 한쪽은 실망하는 건 물론 직접적인 피해를 입는 것이 금전 거래다.



남친 돈 빌려준 여자 

에게 해줄 말은 빌려주지 말고, 투자하라

이 도움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도움이어야 한다. 다시 받아야할 돈이고 나에게도 없어서는 안 될 금액이라면 이건 돕는 게 아니다. 빌려 간 사람이 언제까지 갚아 주겠노라 약속을 했다면 그건 갚아야 할 의무가 있는 쪽, 받을 권리가 있는 쪽으로 나뉘는 엄연한 금전 거래이다. 이런 금전 거래를 하고 싶지 않다면 상대에게 도움을 주되 그 돈을 되돌려 받지 않아도 괜찮을 때 그렇게 해야한다.



남친 돈 빌려준 여자

경제적 독립이 없이 자유는 없다는 말을 하고 싶다.

사랑하는 것과 경제적 도움을 주는 것은 별개의 문제다. 마찬가지로 사랑한다는 이유로 상대의 경제력에 기대서도 안 되는 일이다.




경제적 독립이 없다면 정신적 독립과 자유도 없음을 잊지 말자. 사랑도 잃어버리고 뒤얽힌 돈 문제만 남기고 싶지 않다면 연인과는 절대 금전 거래를 해서는 안된다.

'연애는 어려워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헌신적인 여자  (0) 2018.12.18
매번 성관계(섹스)로 끝나는 데이트  (0) 2018.12.17
연애 상담 독이 될 수 있다  (0) 2018.12.11
여자어, 남자어 다르다  (0) 2018.12.11
진도 빼는 법  (0) 2018.12.11

+ Recent posts